언론보도

엔코아-칸다IT스쿨,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연계 MOU 체결

작성자 : 관리자 (IP: *.126.217.236)    작성일 : 2019-03-28 13:31   읽음 : 243




엔코아가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에 이어 글로벌 취업 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8일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일본 칸다IT스쿨 본사에서 퓨젼원(대표 최광호)과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매칭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엔코아는 교육 브랜드인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퓨젼원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일본계 IT기업으로 매칭시켜 주고 있다.

양사 간의 이번 협약은 ▲글로벌 취업 지원 서비스 ▲글로벌 취업시장 정보 공유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 등으로 글로벌 데이터 전문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엔코아 교육기관인 플레이데이터의 수강생 및 수료생은 퓨젼원의 취업 연계 기관인 칸다IT스쿨을 통해 일본 유수 기업 취업 연계 및 현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권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엔코아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최광호 퓨전원 대표는 “일본 IT시장에서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 한국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인재들의 일본 기업 취업 및 현지 적응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 20190318_143028.jpg(2M)